본문 바로가기

우리농장이야기

약초고주창 만들기

약초고추장 만들기

약초들녘입니다

약초와 약초효소등을 이용하여

저염약초고추장을 만드는 것을 완료했다.

레시피를 찾아내느라 이래저래 실험을 하면서 완료했다.

 

맛을 봐 가면서

이래저래 많은 사람들의 시식과 더불어

레시피를 찾아내었다.

 

한여름에는 인허가사항을 받아내고

특허출원을 할 계획이다.

 

농사일과 각종일에 파묻혀 산다고

대학동창이 포항에서 2주걸쳐서 날아와 도와줘 한종류는 완료가 되었고

다른 약초효소고추장은 도와준다고 약속을 하였다.

친구도 뿌듯해한다.

난생 처음 이렇게 많은 고추장을 만들었다고!!!!!!!!!

 

해외에는 나가면서 나의 약초효소고추장을 들고나갔다

 

2박3일동안 약초효소고추장을 만드는데 도와준 친구에게 감사한다.

전과정을 다 보면서

난 "허거적 !!며느리도 모르는 레시피인데....

머리속에 절대로 외우지 말라..." 농담을 하면서

친구는 더불어

" 이 약초효소고추장을 드시는 분들은 보다 더 건강하시옵소서"기도를 하면서

항아리에 넣는 일을 하면서 나보다 더 뿌듯해한다

약초효소고추장을 흙집발효창고에 넣었다.

대학동창들은 내가 이런일을 하는것에 모두 신기해한다.

생뚱맞은 일을 한다고!!!

다음주에는 서울,울산,구미,대구에서 대학동창들이 와서

1박2일을 한다면서 온다고 했다.

나를 찾아오는 모든 손님들에게는 식사와 더불어 약초효소고추장들과

약초효소쌈장,약초된장등으로 섬김을 한다

일을 해나감에 있어서 고추장,된장등에 대해 전혀 몰라

책자를 보고 공부를 하게되고

생뚱맞은 아이디어가 나와서 좋다.

농사일을 어느정도 하게되면 한여름이 되면

시간이 좀 많이 생기게 된다.

 

인허가사항,특허출원등을 할 계획이다